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이 약이 되어야 하며, 약이 음식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즉,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은 건강한 삶을 위한 기초이자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이에 건강식에 관한 관심이 갈수록 증가하는 가운데 ㈜에스유코리아(대표 신정선)가 주목받고 있다. 에스유코리아는 ‘남해진인 더 진한 육수다’, ‘남해진인 더 진한 약도라지고’ 등 자연 재료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담은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바른 먹거리 시장의 지각변동을 가져오고 있다. 본지에서는 건강한 조미료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에스유코리아 신정선 대표를 인터뷰했다.
에스유코리아 신정선 대표는 원래 수협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2008년부터 수협에서 근무한 그는 결혼 후 두 아이를 낳았는데, 그 과정에서 한창 유행 중이던 코로나19 감염으로 약을 먹을 수도 아이들에게 먹일 수도 없는 힘겨운 상황을 보냈다. 이에 그는 그때부터 건강한 먹을거리를 만드는 것에 천착하여 오늘날에 이르렀다. 2024년 에스유코리아를 설립한 신정선 대표는 식재료 성분부터 함량까지 일일이 확인하며 아이들의 음식을 만드는 자신과 같은 워킹맘의 수고로움을 덜고자 고체 육수를 처음 개발했으며, 그 이름이 바로 ‘남해진인 더 진한 육수다’로 국내 청정 산지에서 자란 해산물‧농산물 22종을 엄선해 만든 프리미엄 자연 조미료다. 이 제품은 코인형으로 제작되어 불과 2분 만에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을 낼 수 있어 ‘품질’과 ‘편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에스유코리아의 제품들은 현재 농협,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아마존, 자사몰 등에서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자체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여 제품 정보, 요리 방법 등을 콘텐츠로 게재함으로써 고객들과 유익한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그 결과 에스유코리아는 최근 ‘2025 스포츠서울 올해의 품질혁신대상’ 조미료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ESG실천연구소와 ‘ESG실천인증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중소기업의 ESG 경영 실천과 확산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고체/분말 형태로 누구나 손쉽게 깊은 맛 즐겨
“‘남해진인 더 진한 육수다’는 에스유코리아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15가지의 농산물과 7가지의 해산물 등 총 22가지의 육수용 재료를 단 하나로 응축시켜 요리에 더욱 진하고 깊은 감칠맛의 비결을 끌어냅니다. 어떤 음식이든 ‘남해진인 더 진한 육수다’ 한 알/한 포면 간편하게 완성하실 수 있으니 많은 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남해진인 더 진한 육수다’는 100% 국내산 원료를 자랑한다. 이 제품은 남해 멸치 및 22가지 자연원료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식탁을 위해 인공감미료, 향미증진제, 유화제, 합성향료, 합성 착색료 등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원재료 특성을 고려한 맞춤 건조방식으로 자연 재료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에스유코리아는 숱한 연구 끝에 수산물과 농산물의 비율을 45 대 55로 하는 최적의 배합 비율을 찾아냈다. ‘남해진인 더 진한 육수다’의 맛의 뼈대는 멸치와 디포리이므로 이는 남해에서 직접 공수받아 가져오고 멸치 함량을 11.2%로 맞춰 감칠맛을 더한다. 여기에 더해 배추, 무, 양파 등 재료들은 제철 농산물을 고집하여 천연 단맛까지 날 수 있게 하여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고 있다. 에스유코리아 신정선 대표는 ‘남해진인 더 진한 육수다’ 고체 육수를 먼저 선보였으나 열화와 같은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7월부터 분말 형태로도 생산하고 있다. 이에 국물 요리(코인 육수)나 무침 및 볶음요리(분말 육수) 등 어떤 요리든지 ‘남해진인 더 진한 육수다’ 한 알/한 포면 충분하기에 더욱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객사 및 제품 다각화할 것
에스유코리아의 또 다른 제품인 ‘남해진인 더 진한 약도라지고’는 전라북도 무주에서 나는 건강한 3년근 이상의 도라지를 그대로 갈아 넣어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무려 92%의 높은 도라지 함유량과 보존제나 방부제 등 5가지 성분 무첨가로 더욱 건강하게 환절기 및 추운 날씨, 감기로 인해 떨어진 면역력을 보강할 수 있어 고객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저는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 싶은 바람이 있습니다. 이에 향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버섯 관련 제품을 출시할 계획을 지니고 있으며, 약도라지고 이외에도 면역과 건강을 한번에 챙길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또 나중에는 제품 내 스틱까지도 친환경 포장으로 연구 개발 중입니다. 이러한 ESG 행보를 통해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에스유코리아가 되고 싶습니다.”
현재 에스유코리아의 제품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쪽으로 더욱 판매가 활발한 상황이다. 이에 국내 오프라인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는 것은 물론 학교 급식 등에도 적극적으로 노크함으로써 더욱 많은 이들과의 접점을 모색 중인 에스유코리아 신정선 대표. 여기에 더해 신정선 대표가 수많은 가정에서 식재료 고민을 덜 수 있는 원스톱 스토어도 머지않아 오픈함으로써 안전하며 편리한 먹거리 시장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 퍼블릭뉴스통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