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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판다의 명품·정품으로 럭셔리 라이프를 견인한다

(주)로원홀딩스 럭셔리판다 나수민 대표 | 2023년 03월호 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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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전반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이 일상화되고, 코로나로 인한 보복 소비로 인해 명품 온라인 플랫폼 시장이 급성장했다. 한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우리나라 온라인 명품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1조 7,475억 원 수준일 정도다. 그런데 명품 온라인 플랫폼은 ‘가품 이슈’로 가끔 문제가 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로원홀딩스(대표 나수민)에서 론칭한 명품 플랫폼 ‘럭셔리판다’가 주목받고 있다. 럭셔리판다는 해외 대형 부티크와 직접 계약을 통하여 정품만을 수급하고, 이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단순 명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고객의 럭셔리 라이프를 견인하는 로원홀딩스 나수민 대표를 인터뷰했다. 

서울시 강남구에 본사를, 서울시 중구에 지사를 둔 로원홀딩스는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한발 앞서 준비하고 있다. 그 일환에서 로원홀딩스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채널로 운영되는 4세대 명품 OVMO(online-virtual merge with offline) 플랫폼 럭셔리판다를 선보였다. 럭셔리판다는 약 50개 이상 해외 대형 부티크와 직접 계약을 통해 안정적 재고와 정품으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선사하는 명품 플랫폼이다. 럭셔리판다는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신뢰도’를 핵심가치로 두는 만큼 한정판 명품은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한 구매를, 시즌 세일 혹은 행사에는 다양한 품목확보와 거품을 뺀 가격대로 고객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정식 오픈 1년 만에 회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하는 놀라운 성과를 냈다. 또한, 나수민 대표는 AI 기반 총 6종 특허를 보유 및 출원하고 크롤링 기술도 자체 보유하며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췄으며, 특허를 기반한 시스템 개발과 현명한 소비를 조성할 수 있는 행복한 소비복합문화를 만들어나가며 호평받고 있다. 그리하여 로원홀딩스 나수민 대표는 ‘2022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 대상’에서 이커머스(글로벌경영) 부문 대상 수상(2년 연속)의 영예를 안으며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가품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국내 명품 온라인 플랫폼 시장은 급성장을 이뤘지만 그만큼 여러 부작용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가품 이슈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죠. 럭셔리판다가 이점에 더욱 민첩하게 대응하는 이유입니다. 저희는 정식 수입 루트를 통해서 유럽 현지 약 50개 부티크와 검증된 글로벌 플랫폼에서만 물건을 공급해오기 때문에 가품 이슈가 절대 있을 수 없습니다. 또 럭셔리판다는 국내에 있는 유통 병행수입 업자를 거쳐서 오는 게 아닌 다이렉트로 오기 때문에 가격 메리트도 상당합니다.”

럭셔리판다는 분명 명품 온라인 플랫폼 중 후발 주자에 속한다. 하지만 이곳이 지닌 기술력이나 영업력은 가히 독보적이라는 평이다. 이는 럭셔리판다가 지난해 국제표준화기구 ISO 9001, 14001, 27001 등 3종을 획득한 것에서 쉽게 드러난다. 이러한 점 때문에 럭셔리판다가 업계 후발 주자임에도 유럽 현지 부티크가 선뜻 이곳과 정식 계약을 체결한 것이며, 이를 통해 제품 연동을 함으로써 가품 이슈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됐다. 여기서 더 나아가 럭셔리판다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럭셔리판다 더 부티크’라는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가품에 관한 이슈를 해소하고 온라인에서만 만나던 상품들을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함을 제시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럭셔리판다 더 부티크는 1, 2층 약 160평 규모의 매장으로 1층은 MZ 존, 2층은 하이엔드 존으로 이뤄져 있으며, 럭셔리판다 회원이 편하게 물건도 보고 자체 카페 브랜드 ‘LUX915’가 입점하여 쇼핑과 휴식 모두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동시에 활용하는 ‘옴니채널’ 전략으로 온라인 기반의 기업이 지닌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과 교감 중인 럭셔리판다 나수민 대표는 이미 다수의 특허를 취득하여 명품 구매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인정받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한국 시장 넘어 글로벌로 확장 계획

로원홀딩스 나수민 대표의 부친은 인바운드 여행업 시장에서 ‘큰손’으로 불리는 로원홀딩스 나일석 회장이다. 나 회장은 코로나 및 사드 문제가 터지기 전인 2015년과 2016년 1조 원대 매출을 기록한 여행업계의 입지전적 인물이다. 나수민 대표는 이렇듯 로원홀딩스의 자회사로 팬데믹 이전 수십만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는 여행사 ‘태양NCN’과 전략적 협업을 통하여 최근 베타 버전을 오픈한 유료 구독서비스의 회원 유치 및 해외 시장 진출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제 부친께서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 조 단위 매출을 올리며 인바운드 여행업계에서 줄곧 1위를 기록하셨습니다. 저희는 그때부터 축적한 중국, 동남아시아 등 데이터를 토대로 한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로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약 한 달 전에 유료 구독서비스 베타 버전을 오픈했는데 벌써 천 명이 넘는 유료 구독 회원이 발생했습니다. 저는 국내에서 백만 명의 유료 구독 회원을 유치하고, 향후 중국과 동남아시아로 뻗어 나가 1,000만 명의 유료 구독 회원을 유치할 예정입니다. 절대 불가능한 목표가 아니기 때문에 말이 아닌 실적을 이룬 수치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최근 태국 유명 여배우 ‘나파파 탄트라쿨’은 뷰티 인플루언서 ‘차탄안 타오시리판’의 가족과 럭셔리판다 더 부티크 매장을 찾았다. 이들은 각각 인스타그램 팔로워 976만 명과 65만 명, 유튜브 구독자 191만 명과 33만 명을 보유 중인 태국의 메가 인플루언서다. 이번 만남은 럭셔리판다와 이들과의 전략적 제휴가 성사되면서 이뤄지게 됐다. 이를 통해 나파파 탄트라쿨과 차탄안 타오시리판은 태국 현지에서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형태로 럭셔리판다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으며, 럭셔리판다는 태국의 유료구독서비스 회원 확보는 물론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럭셔리판다는 국내외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지속해서 협업하여 유료 구독 회원 100만 명, 일반 회원 200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나수민 대표는 럭셔리판다가 명품 플랫폼 업계에서 국내 1위를 달성하여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TOP3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SG 경영 추구할 것

나수민 대표는 ESG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그는 로원홀딩스 대표이자 연예인농구단 ‘아띠’의 구단주이기도 한데, 매해 연말마다 아띠 회원과 함께 무료봉사를 하는 것은 물론 국제개발 NGO인 기아대책에 장기적으로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나수민 대표는 향후 럭셔리판다의 포장 상자도 친환경적으로 바꿀 계획을 하는 등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렇듯 나수민 대표는 기업의 사회공헌과 봉사 활동 등 공익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지속해서 가품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고객이 조금 더 편리하고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시스템도 마련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로원홀딩스가 더욱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럭셔리 라이프를 제공하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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